생활정보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디지털정보모아 2021. 11. 19. 21:21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을 잘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아마 재난지원금을 전부 사용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고 아직까지 사용중인 분들도 있으실 듯 합니다.

저는 다 사용한줄 알고 있었는데 얼마전 확인을 해보니 아직까지 조금 남아있더라구요. 재난지원금을 받은 이후 다른 카드사를 사용하고 있었어서 그런지 전혀 생각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이러한 분들을 위해 국민카드에서 재난지원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잔액 조회 방법

방법은 2가지 입니다. 하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카드-메뉴화면
국민카드-메뉴

먼저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벤트/혜택이라는 메뉴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적립, 할인이라는 하위메뉴에서 나의 포인트리라는 내용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바로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잔액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나의-포인트리-화면
나의포인트리

저는 다른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았기 때문에 나오지는 않는데요. 국민카드로 지급을 받으셨다면 여기에 아직 해당내용이 나오게 될 것 입니다.

 

 

2.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잔액 조회 2번째

이번에는 홈페이지가 아닌 모바일로 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로 조회를 할 때 역시도 방법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국민카드-어플화면
국민카드-어플

국민카드 모바일 어플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혜택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의 보유 포인트리이라는 내용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길 눌러주시면 국민지원금을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어플-포인트리-잔액화면
어플 나의 포인트리

본인의 포인트과 함께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역시 국민카드로 발급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나오지는 않고 포인트만 나오는데요. 만약 국민카드로 지원을 받으셨다면 여기에 국민지원금이라는 항목과 함께 내용이 나올 것 입니다.

 


3. 마무리

이렇게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2월31일까지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남아있더라도 급하게 사용할 이유는 없는데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하기

 

혹시라도 재난지원금이 얼마나 남았지?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사용을 할때마다 톡이나 문자로 알려주기 때문에 아직 사용을 안하고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